영화 퍼펙트게임 정보 (Perfect Game, 2011)
퍼펙트게임이란 야구에서 9이닝 이상 경기를 진행하며 안타는 물론, 볼넷, 몸에 맞는 공, 야수들의 실책으로 인한 출루를 포함해 어떤 이유든지 모든 타자를 단 한 번도 1루로 내보내지 않고 승리한, 말 그대로 완벽하게 끝낸 게임을 의미한다. 한국프로야구 사상 가장 처절했던 투수전이였던 1987년 5월 16일 사직 야구장에서 있었던 최동원과 선동열의 3번째 선발 맞대결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조승우, 양동근 주연의 마동석, 조진웅 배우도 출연하며 각본/감독은 박희곤 감독이 맡았다.
영화 퍼펙트게임 줄거리
대결을 원한 세상 속으로 꿈을 던진 두 남자, 최동원과 선동열의 고독하고도 치열한 맞대결을 그린 영화이다. 불안과 격동의 1980년대의 프로야구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전국민을 사로 잡고 있었던 스포츠였는데, 노력과 끈기로 대한민국 최고의 투수로 자리잡은 롯데의 최동원과 최동원의 뒤를 이어 떠오르는 해태의 천재 투수 선동열의 이야기. 세상은 우정을 나누던 선후배였던 두 사람을 라이벌로 몰아세우는데... 전적 1승 1패, 그리고 1987년 5월 16일, 자신들의 꿈을 걸어야 했던 최동원과 선동열의 마지막 맞대결이 펼쳐진다. 선동열 앞에서만은 큰 산이고 싶었던 최동원과 그 산을 뛰어 넘고 싶었던 선동열, 과연 두 사람의 맞대결의 결과는 어떻게 될 것인가?!
영화 퍼펙트게임 평가 및 후기
전문가 평점 7점을 받은 영화 퍼펙트게임은 스포츠 영웅을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 아는 영화, 조승우의 퍼펙트 게임과 같은 호평을 받았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며 조승우, 양동근 두 배우가 자신이 맡은 투수의 투구 폼을 사실적으로 재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실함으로 대표되는 최동원의 이미지를 조승우가 빙의 수준으로 완벽히 연기했다는 극찬을 받았다. 선동열 역의 양동근 역시 배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는 호평이 대다수이다. 야구를 몰라도, 야구팬이 아니더라도 이 영화를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거라고 판단된다. 라이벌 간의 역사적 명승부를 그려 낸 영화 퍼펙트게임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