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범죄도시3 손익분기점
영화 범죄도시3가 2023년 5월 31일 극장 대개봉하였다. 범죄도시3의 손익분기점이 약 180만 관객이라고 밝혀진 바가 있으며, 이미 64만 관객을 확보하여 영화의 손익분기점은 무난하게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한국 영화 중 손익분기점을 넘은 작품은 지난해 11월 개봉했던 올빼미가 마지막으로, 영화 범죄도시3가 침체 된 한국 영화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보여진다. 범죄도시2가 약 1,269만명의 관객을 모았던 것 처럼 범죄도시3 역시 또 한 번의 천만관객 돌파 영화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기대가 모이고 있다.
영화 범죄도시3 줄거리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의 서울 광수대로 발탁 후 이야기로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후 7년 뒤 마석도(마동석)는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살인사건을 조사하게 되는데, 사건 조사 중 마석도는 신종 마약 사건이 연루되었음을 알게 되고 수사를 확대하게 된다. 한편, 마약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은 계속해서 판을 키워가고 약을 유통하던 일본 조직과 리키(아오키 무네타카)까지 한국에 들어오며 사건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이유 없고 제한 없다! 커진 판도 시원하게 싹 쓸어버린다!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프랜차이즈 범죄도시의 세 번째 후속작입니다. 개봉 소식만으로도 화제의 중심인 범죄도시3, 이번에도 마동석표 타격감 넘치는 액션과 유머러스함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원하고 통쾌한 범죄 오락 액션을 선사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후속작 영화 범죄도시4 촬영 중
범죄도시4는 2024년 개봉 예정인 대한민국의 범죄 액션 영화로, 범죄도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다. 4편에는 김무열이 새로운 메인 빌런이자 최종 보스 백창기 역, 이동휘가 중간 보스 빌런 장동철 역으로 등장한다고 밝혀졌으며, 이번 작품은 정다윗 역을 맡은 김도건이 출연하지 않고 사이버수사팀에 한지수 역을 맡은 이주빈이 새롭게 합류했다고 한다. 범죄의 소재는 불법 온라인 도박 사이트로 국내 최대의 불법 온라인 도박 조직을 잡기 위해 사이버수사대와 전담팀을 결성한 괴물형사 마석도의 업그레이드된 범죄 소탕작전을 그린 대한민국 대표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주성철 일당과 야쿠자 검거 후 7년 뒤, 마석도(마동석)는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살인사건을 조사한다. 사건 조사 중, 마석도는 불법 온라인 도박 사이트가 연루되었음을 알게 되고 수사를 확대한다. 한편, 온라인 불법도박 사이트의 배후인 백창기(김무열)는 계속해서 판을 키워가고 약을 유통하던 불법 온라인 도박 조직과 IT 천재이자 코인 업계의 젊은 CEO의 장동철(이동휘)까지 필리핀과 한국에 들어오며 사건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는데... 범죄도시 시리즈는 소재가 끊이질 않을 것 같다.